취미생활/다양한 경험

스쿠버 다이빙OW(Open Water)과정 3

영양제 챙겨먹자 2021. 12. 30. 23:03
반응형
SMALL

Photo by  Pia  from  Pexels

드디어 바다로 실습을 나갔다. 

거제도 옥림에 있는 바닷가로 나가게 되었는데.. 날씨가 너무나도 좋았다.

차에서 내리자마자 얼른 바다로 뛰어들고 싶은 날씨였다. 

이날 우리만 있었던 게 아니라 프리다이빙을 하시는 많은 분들이 있어서 나갈 때까지 좀 시간이 걸렸다. 

비치다이빙이라 배를 기다릴 필요는 없었지만 산소탱크를 공급해주시는 강사님을 기다린다고 조금 늦어진..

그렇게 1시간 30분이 지나고 나서야 모든 장비를 점검하기 시작했다. 

 

처음으로 장비를 착용하고 나가는 바다라 너무 걱정이 되었다.. 혹시나 사고가 나는 게 아닐까 하고.. 

그래도 강사님이 바로 옆에서 마음을 편하게 해 주셔서 안정을 찾았다. 

 

그렇게 우리는 모든 장비를 착용한 상태로 바다로 걸어 나갔다. 

물속에서 오리발을 착용하는 것부터가 어려워서 넘어졌다...

호흡기도 착용하니 너무나도 짰다....

우여곡절 끝에 바다로 들어갔다. 

강사님이 가르쳐준 대로 따르니 어려움이 없었고 지상에서 볼 수 없는 새로운 세상이 눈에 들어왔다. 

사람들이 이래서 스쿠버 다이빙을 하는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물속에서 버디와 함께 장비 탈부착이나 짝 호흡과 같은 활동을 하고, 바닷속을 구경했다. 

그냥 가만히 있는 해초나 돌들만 봐도 너무나도 이뻤다. 

강사님 말로는 생각보다 시야가 좋지 않아서 아쉬웠다고 했지만.. 나는 너무나도 행복한 경험이었다. 

바다 실습도 했고.. 다이버들의 탄생이라고 강사님이 좋아하셨다. 

이렇게 좋은 경험을 할 수 있게 해 주신 강사님께 너무나도 감사한 마음이 든다. 

기회가 된다면 앞으로도 계속 다이빙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픈워터 과정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면 걱정하지 말고 도전했으면 좋겠다. 직접 눈으로 보는 바다는

영상이나 사진으로 보는 바다와는 너무나도 다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취미생활 > 다양한 경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파르탄 레이스  (26) 2022.01.17
바다수영 1  (4) 2022.01.02
스쿠버 다이빙 OW(Open Water)과정 2  (2) 2021.12.29
스쿠버 다이빙 OW(Open Water)과정 1  (3) 2021.12.29